알림마당         한국법학원 소식

2026년 정기총회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2

개회사를 하는 이기수 한국법학원장



2026년 한국법학원 정기총회 전경


한국법학원(원장 이기수)은 2월 6일 오후 서울 명동 퍼시픽호텔 2층 남산홀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보고서 및 2026년도 사업계획서 승인 ▲2025년도 결산서 및 2026년도 예산서 승인 ▲임원 선임 안건이 상정돼 심의·의결됐다.


2024년 1월 정기총회에서 선출된 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한국법학원은 지난해 12월 대법원장, 헌법재판소장, 법무부 장관, 대한변호사협회장, 한국법학교수회장의 추천을 받아 원장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규정에 따라 공개 모집과 심사를 거쳐 현 이기수 원장을 차기 원장 후보로 추천했다.



추천사를 하는 원장추천위원회 위원장인 김인겸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원장추천위원장인 김인겸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의 추천사에 이어 표결이 진행됐으며, 출석 대의원 전원의 동의로 이기수 원장이 원장으로 선출됐다.


이기수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원장으로 추천해 주신 원장추천위원회 위원들과 선출에 동의해 주신 대의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설립 70주년을 맞은 한국법학원이 대법원, 헌법재판소, 법무부, 대한변호사협회, 한국법학교수회 등 구성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에 기반한 대한민국 법치주의가 살아 숨 쉬는 중심 공간이 되도록 모든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빈 기념 촬영



장기근속공로패 수여식 기념촬영, 왼쪽부터 이기수 한국법학원장, 이승희 차장


끝으로, 정기총회 후 1995년 11월 입사해 30년간 근속한 사무국 이승희 차장에게 ‘장기근속자 공로패’를 수여했다.

목록